도메인 뉴스2010.08.19 16:35



현재 승인작업을 펼치고 있는 AFRICA 도메인인 .AFRICA는 아직 정식 승인 예정은 아니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DotConnectAfrica(DCA) 비 영리기구의 Sophia Bekele .AFRICA 흥미도에 대하여 5점만점에 5점을 줄 수 있다고 말하며, 동 아프리카 인터넷 정부포럼(East Africa Internet Governance Forum)에서 많은 모바일 폰 운영 회사들은 AFRICA TLD에 대단히 많은 흥미가 있다고 전하였습니다. 또한 MTN, EcoBank, United Bank for Africa등의 아프리카 기업을 포함하여, Microsoft, Google, Coca-Cola등이 많은 흥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내년 2 ICANN(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; 국제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구) 이사회에서는 현재 COM, NET, ORG, BIZ 등으로 이루어진 gTLD가 더 확장되는 것에 대해서 더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그러나 2005년부터 2007년의 ICANN정책 관리자인 Bekele AFRICA 도메인에 대하여 아프리카에 관련 그룹 및 정부의 동의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말하며, 이 대륙적인 도메인의 런칭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많은 참가자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관련해 있는 최대한의 모든 조직이나 사람들에게 동의를 모아야 한다고 합니다.

 

관련기사 : http://news.idg.no/cw/art.cfm?id=7C756947-1A64-6A71-CE373250A7BA4A5F

신고
Posted by 메가존 호스팅

티스토리 툴바